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는

미주에서 가장 큰 한인 장로교 교단이며
북미주 보수 장로교 및 개혁교회 협의회(North American Presbyterian and Reformed Council)의 정회원인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총회신학교로
성경 영감과 절대권위를 신조로 삼고 개혁주의 신학훈련을 통하여
복음적 목회자를 양성하는 정통적 보수신학교입니다.

교육 이념 및 목표

교육 이념 및 목표



aboutus02.jpg

 

 

 

 

 

동부개혁 장로회 신학교는 하나님께서 인간 역사 속에 오심과 구속적인 역사 그리고 그의 언약들을 통하여 자기 자신을 계시하신다는 신념위에 세워진 신학교 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된 계시이며 구원역사에 오류가 없는 말씀이며 그리스도의 성육신, 죽으심, 부활 그리고 승천하심에서 그 절정을 이루고 있으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며 (딤후 3:5) 우리의 구원과 믿음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하나님의 지식과 뜻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심을 믿는다.

아울러 본 신학교는 미주에서 가장 큰 한인 장로교 교단이며 북미주 보수장로교및 개혁교회 협의회(North American Presbyterian and Reformed Council)의 정회원인 미주 한인 예수교 장로회 총회 신학교로 성경영감과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신조 로 삼고 개혁주의 신앙훈련을 통하여 복음적 목회자를 양성하는 정통적 보수 신학교 이다.

역사적인 21 세기를 맞이하여 개혁운동을 통하여 교회의 순수성을 유지하고 그리스 도의 복음을 전 세계에 전하고자 하는 사명감에 불타는 신실한 목회자, 전도자, 선교사, 그리고 복음 사역자 양성을 교육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교는 미주 한인 예수교 장로회 총회 신학교로서 일차적으로 교단의 말씀 사역자들 을 준비시키며 국 내외의 특수한 사역을 감당 할 수 있도록 신학적 기초를 제공하고 영성이 풍부한 일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사역은 여러 유형이 있으므로 본교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기독교 교육, 선교사역을 위한 훈련, 2세를 위한 사역, 교회 음악, 목회 상담학 같은 특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본 신학교의 신학 및 교리적 입장
 

동부개혁 장로회 신학및 교리적 입장의 기초는 흠이 없고 오류가 없는 성경의 절대적 권위위에 두며 웨스트 민스트 신앙고백 및 대 소 요리 문답에 기술된 성경적 기독교를 변호하는 교리적 입장위에 서 있다.



본교의 정체성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는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총회에 속한다.
"개혁"이라는 말은 본 신학교의 신학적 정체성을 말하며, 개혁신학의 웨스트민스트 신앙고백과 대,소요리문답에 잘 표현되어 있다. 이러한 신앙고백적인 기준은 신학교의 생명과 사상, 사역, 그리고 영성에 있어서 기초가 된다.
"장로회"라는 말은 우리가 주장하는 교회정치 형태를 표현한다.
"신학교"로써 본 학교는 전문성을 지닌 학교이다. 본 신학교는 다양하며, 철저하며, 그리고 지속적인 현장훈련에 의한 말씀사역에서의 경험과 기술을 소중히 여긴다. 전인으로서의 발전을 평가하며 교단의 사역을 위한 후보를 추천하고 교수들은 학생들의 사역과 비중있는 양육을 위한 책임을 가진다.
본 신학교는 이 세가지 요소에 모두 충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CLOSE